Q.series X A156 (캐리어 주파수 스트레인 앰프)

Q.series X A156 (캐리어 주파수 스트레인 앰프)

  • 상세 설명

2021년 5월 11일

Q. 시리즈 X A156

인덕티브 트랜스듀서 및 스트레인 게이지를 위한 새로운 4채널 캐리어 주파수 증폭기 

유도 변환기는 오늘날의 세계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변환기는 위치, 변위, 회전, 진동 및 재료 두께 측정에 사용됩니다. 테스트 및 측정 애플리케이션과 토목 기반 시설의 구조적 상태 모니터링, 발전소 또는 공정 산업의 상태 모니터링 분야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유도 변위 변환기는 변위 및 위치 감지를 위한 입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측정 옵션입니다. 비접촉식이므로 가능한 높은 측정 역학으로 마모 감지가 극히 적습니다. 고품질 재료를 사용하면 뛰어난 견고성을 얻을 수 있어 수십 년 동안 유지 보수가 필요 없는 작동이 가능합니다. 유도 변위 변환기를 사용하면 더럽거나 열악한 환경 조건에서 고정밀 측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Q. 시리즈 X A156

우리는 스트레인 게이지, 특히 유도 변환기를 측정하기 위해 새로운 4채널 캐리어 주파수 증폭기 A156 을 개발했습니다. 이 모듈은 수년간 입증된 당사의 유명한 ed A106 캐리어 주파수 증폭기를 기반으로 합니다. A106과 달리 A156에는 4개의 채널이 있지만 아날로그 출력은 없습니다.

A156은 4.8kHz AC 전압, 이른바 캐리어 주파수(CF)로 트랜스듀서를 여기시킵니다. 진폭은 2.5V 또는 5V로 소프트웨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 모듈은 16개의 측정 범위와 24비트 분해능으로 채널당 20kHz의 샘플 속도를 제공합니다. 조정 가능한 디지털 필터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에 따라 측정 데이터를 추가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듈은 DSUB9 및 DSUB15-HD 버전에서 전면 나사 터미널 또는 SubD 소켓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측정 설정을 현대화하는 데 필요한 모든 연결 옵션을 제공합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나사 터미널이 있는 Q.bloxx A156, DSUB9 및 DSUB15HD

주요 특징:

  • 인덕티브 트랜스듀서 및 스트레인 게이지를 위한 4개의 갈바닉 절연 입력 채널
  • 4.8kHz AC 여기 및 소프트웨어 선택 가능한 진폭 2.5V 또는 5V(채널당)가 있는 캐리어 주파수 기술
  • 1.25mV/V ~ 1000mV/V의 16가지 측정 범위
  • 24비트 분해능의 채널당 20kHz 측정 속도
  • 500V 절연 전압 채널 대 채널, 채널 대 전원 공급 장치, 채널 대 버스

왜 유도 변환기인가?

인덕티브 트랜스듀서(패시브 트랜스듀서라고도 함)는 각 측정 작업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실험 환경이나 까다로운 환경 조건(온도, 복사, EMC)에서 사용됩니다. A156 모듈과 같은 유연한 외부 측정 증폭기를 사용하면 측정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공칭 측정 범위 미만에서도 트랜스듀서를 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능동 변환기의 경우 적용 범위는 통합 전자 장치로 인해 공칭 측정 경로로 제한되므로 이러한 유형의 변환기는 산업 부문 및 일반적인 주변 조건에서 더 많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유도 변위 변환기의 작동 방식

유도 측정 원리는 코일 내부의 자화 가능한 코어의 위치 변화에 의한 코일의 거동(인덕턴스)의 변화를 기반으로 합니다. 코일에는 두 가지 배선 유형이 있습니다.

  • 센터 탭이 있는 코일(차동 인덕터) 
  • 전기적으로 분리된 1차 및 2차 코일의 구성 

캐리어 주파수 증폭기의 장점

유도 변위 변환기의 코일은 자기장을 생성하기 위해 AC 전압이 필요합니다. 여기에서 캐리어 주파수가 작용합니다. 즉, 일반적인 주파수가 4.8kHz인 AC 여기 전압입니다. 변환기는 이 AC 여기 전압의 진폭을 변조합니다.

변환기는 이 AC 여기 전압의 진폭을 변조합니다. 이 변환기 신호는 측정 증폭기의 반송파 신호와 분리되어 복조 과정을 통해 처리됩니다.

변조된 신호, 즉 신호 주파수의 협대역만 전송되기 때문에 간섭에 대한 민감도가 현저히 낮아집니다. 캐리어 주파수 증폭기는 선택적으로 전송하여 안정성, 노이즈 및 드리프트 면에서 훨씬 더 나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캐리어 주파수 증폭기는 다용도입니다. 스트레인 게이지 및 스트레인 게이지 변환기, 유도 브리지, LVDT, RVDT, 커패시턴스 또는 인덕턴스 기반 스트레인 게이지, 압전 저항 센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작동 원리 캐리어 주파수 측정

다음 기사 중 하나에서 2포인트 스케일링이 다양한 센서를 쉽게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